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낮은 비타민 D 수치는 '파킨슨병과 관련이 있습니다'

건강정보

by 아이진 2022. 2. 10. 21:37

본문

728x90
반응형

핀란드 연구원들은 비타민 D 수치가 낮으면 나중에 파킨슨병이 발병할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고 말합니다.

신경학 기록 보관소(Archives of Neurology)에 발표된 3,000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햇빛 비타민 수치가 가장 낮은 사람들은 위험이 3배 더 높았습니다.

전문가들은 비타민 D가 질병에 걸린 사람들이 점차적으로 잃어가는 신경 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자선단체 Parkinson's UK는 추가 연구가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파킨슨병은 뇌의 여러 부분에 영향을 미치며 떨림과 느린 움직임과 같은 증상을 유발합니다.

30년 공부
핀란드 국립 보건 복지 연구소(National Institute for Health and Welfare)의 연구원들은 혈액 샘플을 사용하여 1978년에서 1980년 사이에 연구 그룹의 비타민 D 수치를 측정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들은 30년 동안 이 사람들을 추적하여 파킨슨병이 발병했는지 여부를 확인했습니다.

그들은 비타민 D 수치가 가장 낮은 사람들이 비타민 D 수치가 가장 높은 그룹에 비해 파킨슨병에 걸릴 확률이 3배 더 높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대부분의 비타민 D는 피부가 햇빛에 노출될 때 신체에서 만들어지지만 일부는 기름진 생선, 우유 또는 곡물과 같은 음식에서 나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나이가 들면서 피부가 비타민 D를 생성할 수 없게 됩니다.

의사들은 비타민 D가 칼슘 흡수와 뼈 형성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오랫동안 알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현재 연구는 그것이 면역 체계 조절과 신경계 발달에도 역할을 한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타민 타겟
에모리 대학교 의과대학 신경과 조교수인 Marian Evatt는 미국 저널 Archives of Neurology의 사설에서 보건 당국이 목표 비타민 D 수치를 높이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이 시점에서 혈액 1밀리리터당 30나노그램 이상이 인간의 뼈 건강에 최적인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연구자들은 아직 뇌 건강에 가장 적합한 수준이 무엇인지, 비타민 D가 인간에게 독성을 나타내는 시점이 어느 정도인지 아직 알지 못하고 있으며 이는 면밀히 조사할 가치가 있는 주제입니다."

영국 파킨슨병 연구 책임자인 Kieran Breen 박사는 "이 연구는 파킨슨병의 진행에 영향을 미치거나 예방할 수 있는 잠재적인 환경 요인에 대한 추가 단서를 제공합니다.

"균형잡힌 건강한 식단은 권장 수준의 비타민 D를 제공해야 합니다.

"식이 보조제를 복용하거나 햇빛에 대한 노출 증가가 파킨슨병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그리고 이것이 어떤 단계에서 가장 유익한지 알아내기 위해서는 추가 연구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