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타민 유전자 '유방암예방'

건강정보

by 아이진 2022. 2. 5. 22:54

본문

728x90
반응형

신체가 비타민 D의 혜택을 받는 데 도움이 되는 유전자가 유방암을 예방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전문가들은 이미 비타민 D가 유방암을 예방하고 일부 형태에서는 기존 종양을 축소하는 데 사용될 수도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이제 런던의 연구원들은 비타민을 사용하는 데 필요한 유전자에 결함이 있는 일부 여성이 다른 여성보다 유방암에 걸릴 가능성이 두 배 높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 연구는 유방암에 걸릴 위험이 있는 더 많은 여성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레슬리 워커 박사
비타민 D는 신체가 음식에서 칼슘을 흡수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강한 뼈를 만드는 데 필수적이지만 세포 성장과 죽음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유방암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원들은 일부 여성이 비타민 D 수용체(VDR)라고 하는 비타민 D와 관련된 다른 버전의 유전자를 갖고 있으며 이러한 보호 효과의 혜택을 덜 받을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맞춤형 치료

이제 과학자들이 이 버전의 유전자를 확인했으므로 유방암 위험이 높은 여성을 찾아내고 이 위험을 줄이기 위한 맞춤 치료를 하는 것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연구원인 Kay Colston 박사는 "비타민 D는 일반적으로 열쇠가 자물쇠에 맞는 것처럼 VDR에 결합합니다. 이제 비타민 D가 일부 암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는 증거가 있지만 이는 비타민 D가 VDR에 '맞는' 경우에만 효과가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과학자들은 241명의 건강한 여성과 181명의 유방암 환자에서 다양한 버전의 VDR 유전자를 조사했습니다.

그들은 BsmI라고 불리는 한 버전이 여성에게 질병 발병 위험을 증가시킨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 버전을 사용하는 여성은 유방암에 걸릴 확률이 2배 높았고 더 위험한 종양이 생기기도 했습니다.

Colston 박사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우리 연구에 따르면 여성의 유방암 위험은 또한 그녀가 가지고 있는 VDR 유전자의 형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제 유전자의 이러한 작은 변화가 비타민 D가 유방암 세포에 작용하는 방식에 정확히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암 연구 캠페인의 암 정보 이사인 Dr Lesley Walker는 "비타민 D와 비타민 D가 암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많은 연구가 있어 왔으며 일부 잠재적인 새로운 암 치료법은 비타민 D를 기반으로 합니다.

"이 연구는 유방암 위험이 있는 더 많은 여성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고 그들을 치료하는 방법에 대한 더 많은 단서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