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타민D는 '노인 낙상 사고 예방'

건강정보

by 아이진 2022. 2. 5. 22:47

본문

728x90
반응형

전문가들은 65세 이상의 모든 사람이 추가로 비타민 D를 섭취한다면 낙상과 골절은 과거의 일이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들은 이환율을 줄이고 NHS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빠르고 쉬운 방법이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비타민이 뼈를 튼튼하게 할 뿐만 아니라 근육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D 보충제를 섭취하는 노인들은 다리에 더 안정적이고 넘어지거나 다칠 가능성이 적습니다.

일일 부스트

그러나 다른 연구에서는 실망스러운 결과가 나왔습니다.

낙상은 장애의 주요 원인이자 영국에서 75세 이상 노인의 부상으로 인한 주요 사망 원인입니다.


우리는 모든 [엉덩이] 골절의 90%가 낙상으로 인해 발생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버드 대학의 하이케 비쇼프-페라리(Heike Bischoff-Ferrari) 박사

힙합 생존은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고관절 수술에 대한 우려
낙상과 관련된 고관절 골절은 영국에서만 NHS가 약 17억 파운드의 비용을 지출하고 영국에서 매년 최대 14,000명의 골다공증 환자가 사망합니다.

하버드 대학의 Heike Bischoff-Ferrari 박사는 30년 이상 10,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참여한 비타민 D와 낙상에 대한 사용 가능한 시험 데이터를 살펴보았습니다.

이것으로부터 그녀는 매일 비타민 D 보충제를 섭취하면 노인의 낙상 위험을 적어도 5분의 1로 줄일 수 있다고 추정합니다.

"65세 이상 인구의 30%가 1년에 한 번 이상 낙상을 보고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면 그것은 많은 낙상입니다.

"당신이 80세라면 그 비율은 50%로 증가합니다. 그리고 당신이 요양원에 있다면 그 비율은 훨씬 더 높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모든 [고관절] 골절의 90%가 낙상으로 인해 발생하며 물론 낙상 자체가 다른 부상과 문제를 유발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녀는 넘어진 많은 노인들이 다시 넘어져 집에 갇힐 수 있다는 두려움을 느낀다고 말했습니다.

권장 사항

그녀는 "이 분야의 많은 전문가들은 65세 이상의 사람들이 낙상과 골절에 대한 생명 보험으로 하루 800단위(20마이크로그램)의 비타민 D를 섭취해야 한다고 권고하고 있다"고 말했다.

식품기준청은 최근 비타민과 미네랄의 사용을 검토했습니다.

전문가 그룹은 건강한 식단을 가진 대부분의 활동적인 사람들은 추가로 비타민 D를 섭취할 필요가 없다고 결론지었습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경우 노인들은 하루 10마이크로그램(또는 400단위)의 추가 비타민 D 섭취를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야외 활동을 거의 하지 않거나 집에 갇힌다.
그들은 외출할 때 항상 피부를 모두 덮는다.
그들은 고기나 기름진 생선을 먹지 않는다
국립 임상 우수 연구소(National Institute for Clinical Excellence)는 비타민 D 보충제가 노인의 낙상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증거가 있지만 이것이 매년 발생하는 골절의 수를 줄일 수 있는지 여부는 확실하지 않다고 말합니다.

또한 최적의 투여량과 투여경로는 알려져 있지 않다고 합니다.

더 많은 시도

국립 골다공증 학회(National Osteoporosis Society)의 트레버 리드(Trevor Reid)는 "매일 칼슘과 비타민 D 보충제가 75세 이상의 고령 환자의 골다공증에 사용될 수 있다는 좋은 증거가 있습니다.

"또한 유익할 수 있는 매년 비타민 D 주사에 대한 연구가 진행 중입니다."


이미 골다공증이 있는 경우에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사우샘프턴 대학교 노인의학 수석 강사 프레이저 앤더슨(Dr Frazer Anderson)
관절염 연구 캠페인은 비타민 D 복용이 무릎 골관절염을 멈추거나 늦추고 통증을 줄이는지 알아보기 위한 실험에 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 대변인은 "60세 이상의 사람들은 골다공증 발병을 예방하기 위해 하루에 10~20마이크로그램의 비타민 D가 함유된 보충제를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칼슘이나 비타민 D가 충분하지 않은 식단은 골다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신체에서 칼슘을 흡수하는 데 필요한 비타민 D는 햇빛이 피부에 닿을 때 체내에서 생성되며 식단(특히 기름기 많은 생선)이나 비타민 보충제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Southampton University의 Dr Frazer Anderson과 동료들은 매일 칼슘(1g)과 비타민 D(20마이크로그램)를 단독으로 또는 함께 사용하면 매년 100명당 1명씩 골절이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그러나 이미 골다공증과 관련된 골절이 한 번 이상 있었던 70세 이상 4,200명을 대상으로 한 의학 연구 위원회의 지원을 받은 연구는 실망스러운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그는 여기에 65세 이상의 모든 사람이 포함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그것은 매우 비쌀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그 대신 그는 집에 갇혀 있는 노인들, 여전히 거동이 불편한 요양원에 있는 사람들, 주거 요양원에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이 제품을 제공할 것을 권장했습니다.

"이들은 식단이나 햇빛을 통해 충분한 비타민 D를 섭취하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많이 얻을 수 있는 그룹입니다."

그는 비타민 D가 뼈와 근육 기능에 유익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 절대적으로 분명하다고 말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