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타민A 폐암 예방에 좋아

건강정보

by 아이진 2022. 1. 31. 06:32

본문

728x90
반응형

비타민 A에서 추출한 약물이 이전 흡연자들이 폐암에 걸리는 것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주장되었습니다.
그것은 질병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으로 여겨지는 단백질의 생산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텍사스 대학(University of Texas)의 연구원들은 그들의 발견이 결정적이지는 않지만 "화학 예방" 약물 개발의 길을 제시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담배를 끊으면 폐암에 걸릴 위험이 줄어들지만 이로 인해 발생하는 유전적 손상은 사라지는 데 시간이 걸립니다. 새로 진단된 모든 폐암의 절반은 이전 흡연자에게서 발생합니다.

축적된 유전적 손상의 일부를 되돌릴 수 있습니다.

텍사스 대학교 홍완기 박사
과학자들은 이 유전적 손상이 암으로 변하는 것을 막을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유전자 치료

텍사스 연구는 비타민 A(레티놀)와 관련된 천연 및 합성 화합물인 레티노이드에 중점을 둡니다.

레티노산(RA)은 폐를 둘러싸고 있는 상피 세포가 정상적으로 기능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그것은 세포 성장과 죽음을 조절하는 레티노산 수용체(RAR)를 활성화합니다.

심한 흡연은 주요 수용체인 RAR 베타 수치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수용체의 상실은 이미 폐의 전암성 병변의 발병과 관련이 있습니다.

텍사스 대학 팀은 유전자 요법이 생산을 회복할 수 있는지 여부를 조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들은 적어도 1년 전에 담배를 끊은 177명의 환자를 연구했습니다.

치료 전, 3개월 시험 후, 치료 중단 후 3개월 후 환자의 폐 6개 부분에서 생검을 실시했습니다.

그런 다음 샘플에서 RAR 베타 유전자의 수준을 연구했습니다.

9-cis retinoic acid(9-cis-RA)라고 하는 비타민 A 유도체를 투여한 사람들은 가짜 알약을 복용한 환자의 감소에 비해 유전자 발현이 7% 증가했습니다.

다른 유형의 비타민 A 유도체를 복용하는 세 번째 그룹에서는 변화가 없었습니다.

보호 효과

텍사스 대학의 암의학과장인 홍완기 박사는 “이번 연구는 금연한 사람들의 문지기를 회복시킬 수 있음을 보여준다.

"누적된 유전적 손상의 일부를 되돌릴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연구를 이끈 Jonathan Kurie 박사는 이전 흡연자에 대한 화학 예방 연구를 처음으로 수행했기 때문에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비타민 A 유도체는 흡연으로 손상된 세포를 복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Julie Sharp 박사, 영국 암 연구
그는 "이 작업은 개념 증명이며, 이와 같은 화합물이 전암성 병변의 발병에 대한 보호 효과가 있음이 입증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나 연구자들은 이 치료법이 두통, 피부 발진, 피로와 같은 부작용을 유발하기 때문에 폐암 예방에 가장 좋은 약물이 아닐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다른 연구자들은 화학 예방 약물로 작용할 수 있기를 희망하는 다양한 약물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영국 암 연구(Cancer Research UK)의 줄리 샤프(Julie Sharp) 박사는 "담배 흡연은 10개 중 9개의 폐암을 유발하므로 질병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흡연을 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과거 흡연자이거나 계속 담배를 피우며 흡연은 간접 흡연을 통해 비흡연자를 폐암의 위험에 빠뜨릴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질병을 예방하는 다른 방법을 찾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그녀는 "로탄 교수와 그의 동료들은 암이 발병하기 전에 약물을 사용하여 암을 예방하는 화학 예방의 전문가입니다.

"그들의 연구는 비타민 A 유도체가 흡연으로 손상된 세포를 복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임상적 이점을 확신하기 전에 더 많은 연구가 수행되어야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