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랙커피와 다크초콜릿 유전자

건강정보

by 아이진 2022. 1. 23. 20:56

본문

728x90
반응형

 

블랙커피를 선호하시나요? 그런 다음 선호에 대한 유전적 기반을 확인하는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어둡고 쓴 초콜릿을 좋아할 것입니다.노스웨스턴 대학교 파인버그 의과대학(Northwestern University Feinberg School of Medicine)의 예방의학 부교수인 카페인 연구원 마릴린 코넬리스(Marilyn Cornelis)에 따르면, 당신은 건강을 증진할 수 있는 특질의 운이 좋은 유전적 승자입니다.
Cornelis는 "나는 사람들에게 내 차가 커피 연구라고 말합니다. "화제입니다."

왜 뜨거운 연구에 따르면 하루 3~5잔의 적당한 양의 블랙 커피가 파킨슨병, 심장병, 제2형 당뇨병 및 여러 유형의 암을 포함한 특정 질병의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커피에 우리가 첨가하는 경향이 있는 우유, 설탕 및 기타 살찌게 하는 향료가 모두 포함되어 있지 않은 경우 이러한 이점은 더욱 두드러질 것입니다.
"우리는 커피 소비가 건강에 유익한 영향을 미친다는 증거가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라인을 읽으면서 누군가에게 커피를 마시라고 조언하는 사람은 일반적으로 블랙 커피를 섭취하는 것과 우유와 함께 커피를 마시는 것의 차이 때문에 블랙 커피를 섭취하도록 조언할 것입니다. 설탕," Cornelis가 말했다.
"하나는 자연스럽게 칼로리가 없습니다. 두 번째는 커피에 수백 칼로리를 추가할 수 있으며 건강상의 이점은 상당히 다를 수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커피의 유전자
이전 연구에서 Cornelis와 그녀의 팀은 유전적 변이가 왜 어떤 사람들은 하루에 수많은 커피를 즐기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이유에 기여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녀는 "유전자를 가진 사람들은 카페인 대사가 더 빠르기 때문에 자극 효과가 더 빨리 사라지고 더 많은 커피를 마셔야 한다"고 말했다.
"이는 왜 일부 개인이 초조해하거나 매우 불안해할 수 있는 다른 사람에 비해 훨씬 더 많은 커피를 잘 마시는 것처럼 보이는지 설명할 수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다크초콜릿의 적당한이점 심장에 이롭다
Nature Scientific Reports에 발표 된 새로운 연구에서 Cornelis는 보다 정확한 유형의 커피를 마시는 사람을 분석하여 블랙 커피 애호가와 크림 및 설탕(또는 그 이상) 애호가를 구분했습니다.
"우리는 카페인의 더 빠른 신진대사를 반영하는 유전적 변이를 가진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이 쓴 맛이 나는 블랙 커피를 선호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라고 Cornelis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달게 만든 차보다 일반 차를 선호하는 사람들과 부드러운 밀크 초콜릿보다 쓴 다크 초콜릿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서 동일한 유전적 변이를 발견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 반전이 있습니다. Cornelis와 그녀의 팀은 선호도가 일반 블랙 커피 또는 차의 맛과 관련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대신, 그녀는 이 유전자를 가진 사람들이 블랙 커피와 차를 선호하는데, 그 이유는 쓴 맛과 카페인으로부터 갈망하는 정신 기민함의 향상을 연관시키기 때문입니다.
Cornelis는 "우리의 해석은 이 사람들이 카페인의 자연스러운 쓴맛을 정신 자극 효과와 동일시한다는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쓴맛을 카페인 및 그들이 느끼는 부스트와 연관시키는 법을 배웁니다. 우리는 학습된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밀크 초콜릿보다 다크 초콜릿을 선호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라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코넬리스는 "카페인하면 쓴맛이 생각나기 때문에 다크초콜릿도 즐긴다"고 말했다. "이 사람들은 카페인의 영향에 매우 민감하고 다른 쓴 음식에 대해서도 학습된 행동을 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크 초콜릿에는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지만 카페인과 관련된 신경계 자극제로 알려진 테오브로민이라는 화합물이 훨씬 더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테오브로민의 경우 더 많은 양이 더 좋은 것이 아니라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높은 용량은 심박수를 증가시키고 기분을 망칠 수 있습니다.
다크 초콜릿도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섭취를 줄이는 것이 허리에 좋습니다. 그러나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소량의 다크 초콜릿을 섭취해도 심장 건강에 기여하고 당뇨병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
그것은 아마도 혈류를 개선 알려진 항산화 화합물인 에피카테킨과 카테킨과 같은 플라바놀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 플라바놀을 함유한 다른 식품에는 녹차, 우롱차 및 홍차가 포함됩니다. 적포도주, 케일, 양파, 딸기, 감귤류와 콩.
Cornelis는 향후 연구에서 "일반적으로 더 많은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이 있는" 다른 쓴 음식에 대한 유전적 선호도를 다루려고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유전적으로 더 많은 커피를 소비하는 경향이 있는 개인이 다른 잠재적으로 건강한 행동에도 관여한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다"고 말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