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타민 D 감기나 독감 막을 수 있다

건강정보

by 아이진 2022. 1. 28. 03:30

본문

728x90
반응형

비타민 D 보충제는 영국에서 매년 300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감기나 독감에 걸리지 않도록 할 수 있다고 연구자들은 주장합니다.

햇빛 비타민은 건강한 뼈에 필수적이지만 면역 체계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영국 의학 저널(British Medical Journal)에 발표된 분석에서는 음식에 비타민을 강화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나 PHE(Public Health England)는 보충제를 권장하지만 감염 데이터가 결정적이지 않다고 말합니다.

뼈와 근육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면역 체계는 비타민 D를 사용하여 박테리아와 바이러스에 구멍을 뚫는 항균 무기를 만듭니다.

그러나 비타민 D는 햇볕을 쬐는 동안 피부에서 만들어지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겨울철에 수치가 낮습니다.

야채 앞에 약 한 숟가락
이미지 출처,THINKSTOCK
이미지 캡션,
음식에 비타민 D를 직접 도입하라는 요구가 있습니다.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보충제를 사용하는 실험은 엇갈린 결과를 얻었으므로 연구자들은 확실한 답을 얻기 위해 25개의 개별 실험에서 11,321명에 대한 데이터를 통합했습니다.

Queen Mary University of London(QMUL)의 팀은 킁킁 냄새에서 독감, 폐렴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질병을 다루는 호흡기 감염을 조사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이 연구는 비타민 D 보충제를 복용하는 33명 중 1명이 감염을 피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독감은 일반 감기보다 훨씬 더 심각하지만 한 건을 예방하기 위해 40명을 치료해야 하는 독감 예방 접종보다 더 효과적 입니다.

월간 과다 복용보다는 매일 또는 매주 약을 복용하는 사람들과 처음에는 결핍된 사람들에게 더 큰 이점이 있었습니다.
광고



라인
비타민 D가 왜 중요한가요?
구루병
이미지 출처,BIOPHOTO ASSOCIATES/과학 사진 도서관
그것의 주요 기능은 건강한 뼈, 치아 및 근육의 성장과 유지에 필수적인 체내 칼슘과 인산염의 양을 조절하는 것입니다.

극단적인 경우 낮은 수치는 어린이의 구루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여기서 뼈가 계속 자라면서 부드럽고 약해지며 기형이 됩니다.

성인의 경우 비타민 D 결핍은 골연화증을 유발하여 심각한 뼈 통증과 근육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균형이 있습니다. 너무 많은 비타민 D는 혈중 칼슘 수치를 높여 심장과 신장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만성 질환이 있거나 약을 복용하는 사람은 의사의 조언을 받아야 합니다.

비타민 D: 왜 우리 모두는 하루에 알약을 먹어야 합니까?
비타민 D 보충제는 가을과 겨울에 섭취해야 합니다.
라인
연구원 중 한 명인 Adrian Martineau 교수는 "영국 인구가 6,500만이고 70%가 매년 최소 한 번 이상의 급성 호흡기 감염을 앓고 있다고 가정할 때 매일 또는 매주 비타민 D 보충제를 섭취하는 사람은 325만 명이 감소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1년에 최소 1회의 급성 호흡기 감염."

PHE는 이미 건강한 뼈와 근육을 위해 가을과 겨울에 비타민 D 보충제를 섭취할 것을 모든 사람에게 권고합니다.

요양원에 있는 사람이나 몸을 가리는 사람을 포함하여 피부에 햇빛이 거의 들지 않는 일부 사람들에게 일년 내내 권장됩니다.

손으로 하트 모양을 만드는 두 사람
이미지 출처,THINKSTOCK
이미지 캡션,
비타민 D는 사람의 몸에서 자연적으로 만들어집니다 - 햇빛을 충분히 받으면
그러나 최근 연구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상당한 논란이 있다.

PHE의 영양학 책임자인 Louis Levy 교수는 "비타민 D와 감염에 대한 증거가 일치하지 않으며 이 연구는 호흡기 감염 위험을 줄이기 위해 비타민 D를 권장하는 것을 뒷받침하는 충분한 증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버밍엄 대학과 내분비학회의 마틴 휴이슨 교수는 이번 발견이 "놀라웠다"고 말했다.

"나는 이 연구가 뼈 건강에 대한 기존의 이점을 넘어 비타민 D에 대한 새로운 적응증을 뒷받침한다는 저자들의 의견에 동의합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그리고 연구에 자금을 지원한 국립보건연구원(National Institute for Health Research)인 NHS의 연구부는 이번 연구 결과가 "심각한 추가 토론의 가치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궁극적으로 QMUL의 연구원 팀은 우유가 강화된 미국과 같은 식품에 비타민 D가 첨가되기를 원합니다.

Martineau 교수는 "식품의 비타민 D 강화는 여러 국가에서 심각한 비타민 D 결핍을 사실상 제거한 낮은 수준의 비타민 D 섭취를 꾸준히 제공합니다.

"이러한 비타민 D의 새로운 이점을 입증함으로써 우리 연구는 심각한 비타민 D 결핍이 흔한 영국과 같은 국가에서 비타민 D 수치를 개선하기 위해 식품 강화를 도입해야 하는 사례를 강화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